화왕산 등산코스 화왕산 최단코스도성암 블랙야크100대명산

profile 사랑스럽쭈 003,292238

억새볼수 있는 많은 곳 중에서 대구와 인접해있는 경남창녕화왕산억새를 보고왔습니다

그 우거진 억새 사이에 진달래가 자리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벌써부터 화왕산성을 중심으로 사람 키보다 더 큰 억새가 은빛 물결을 이루며 장관을 이루고 있다는 소식에 다녀왔습니다. 화왕산 등산코스는 크게 두 곳이 있는데요, 창녕읍의 자하곡매표소나, 옥천매표소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화왕산은 정상의 조망이 좋고 억새밭이 정말 넓어요^^ 억새 필 시기에 가면 좋을거 같습니다.

억새의 대명사로 이름난 화왕산은 6만여평의 광활한 억새밭이 산 정상부 원형분지에 펼쳐집니다.

그래도 날씨가 따뜻하여 산행하기에는 괜찮았네요..

주차공간은 5-6대 가능하고, 바로 맞은편 공터에도 5-6대 정도 주차가 가능했어요.

화왕산 얼마전부터 입장료도 없어지고 주차도 무료네요 >.<

진짜 너무좋아요. 미끄럽지도않고ㅠㅠ 트래킹화임에도 불구하고 집에있는 제 k2등산화보다도 덜미끄러운느낌이에요.

걷잡을수없이 불길이 번져나갈거같아서 그렇게 생각했는데 암만봐도 그용도말고는 생각이안나네요 ^^;;

왼쪽은 비교적 평이한 3코스, 오른쪽은 난이도가 상당한 1,2코스로 이어집니다.

황매산은 제1오토캠핑장 주차장에 애마를 주차해두고 정상으로 향하면 됩니다.

저희는 화왕산 등산코스 중 3코스로 올라가서 2코스로 내려오기로 했는데요..

마치 올라오는 사람들을 바라보며 맞아주고 계신것 같아요.

4월 마지막 은하수를 보기 위해 새벽 일찍 올랐습니다. 화왕산은 등산 코스가 그리 길지 않아 1시간 정도 예상하고 오르시면 됩니다.

화왕산 정상에 올라 정상석 앞에서 담아본 화왕산성 방향의 억새 평원과 그 일대의 풍경인데요.

화왕산으로 가는 길목인 옥천 삼거리입니다!들어서면 보이는 정면이 화왕산 방면입니다.

동문에서 바라본 허준세트장과 진달래 군락지 모습입니다.

화왕산 등산로 가지 0.6KM 말이 600M 지 엄청 많이 남았는 거 알지요.여기서부터는 난이도 가 있으니 알아서 적당히 체력 보충하면서 천천히 오르세요.많이 힘들 거예요. 아무리 초보 코스라지만.. 산은 산입니다. 호락호락한 산은 없지요.

창녕 화왕산등산코스 2코스로 올라가봤답니다!

3코스는 올라갈수록 길이 좁아지고 돌길이 많은 편이였어요!

조금 더 올라가다 보면 쉴 수 있는 정자가 보이고 슬슬 돌길이 시작돼요.

배바위가 우뚝 솟은 남쪽 능선에 도착하자 비둘재 암릉길에 대한 안내판이 세워져 있었습니다.

등산 코스도 짧고 정상엔 대평원(?)까지 사랑스러운 화왕산입니다.

화왕산성을 둘러보기 위해 옆 봉우리(무명)에서 바라본 정상... 정상석 앞에서 인증 사진을 찍기 위한 등산객들의 줄이 줄어들 기미를 보이지 않습니다.

억새가 일렁이는 능선을 따라 가을의 정취에 흠뻑 빠져 봅니다.

그리고 진달래 군락지가 있는 곳으로 한바퀴 돌았다지요.

갈대와 단풍이 어우러져 너무 아름다운 풍경이에요

전망대 위쪽으로 생태 탐방로 길이 이어져 있고 중간에 쉬어 갈수 있는 조망쉼터가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 초가집 지붕이 돋보이는 조망쉼터는 생태탐방 교육장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연못에서 얼마 떨어지지 않은 곳에는 창녕 조씨의 득성을 기념하는 비가 세워져 있었고 그곳에서 바라본 동문입니다.

식당을 찾아 가다보니 이쪽은 화왕산 반대편 입구쪽이네요.

이중에서 화왕산은 걷기 좋은 그리고 등산하는 느낌까지 주는 멋진 산이랍니다.

아직까지하늬바람도 다 가보지는 못한 약 18km 거리의화왕산에서 부곡온천 간 등산코스입니다

소나무향기가 아주 진한게 정말 송이버섯이 많이 나올것 같더군요. 갈대밭에서 커피 한 잔 마시고 서둘러 하산합니다.

이곳은 화왕산장이라고 화왕산 등산객들에게 쉼터 같은 곳이라고 해요.

화왕산 최단코스 제3등산로는 2.9km이네요.

15시 25분주차장에 도착하며 산행을 마칩니다.

가을에는 억새, 봄레는 진달래군락지로 매우 예쁘다네요.

옥천에서 옥천 등산코스는 두 배는 되는 거 같아요

*창녕 화왕산 가을 억새는 화왕산성에서 볼 수 있어요

그런 느낌이 바로 화왕산 1코스 등산코스입니다.

15
profile 설나그네 |
주변지인의 권유와 작성자분 도움으로 같은 코스로 잘다녀왔네요. 1등산로는 아직도 저에겐 악몽과도같지만 굵은 땀방울로 다이어트에 성공하기도 했네요. 다시 간다면... 음..
profile yearnj |
이렇게 보면은 정말 남자인 저보다 더 활동적이신것 같단 말이지요...
profile 창문 |
와..대단하다ㅋㅋㅋㅋ아니 저런 복장은 나 실내 필라테스할때나 입는데ㅜㅋㅋㅋ 늘씬이들에겐 등산룩
profile 다나 |
헉 초이쓰는 산에서 찍은 모습 넘모 섹쉬한거 아닌가혀? +0+ ㅠㅠㅠㅠ 멋지세요!! 보기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