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등산 / 인천 트레킹장소 무의도 등산코스

profile 숲나들이 0000

소고기들이 윤기 좌르르 마블링 좋고 인천 계양산 코스는 제가 알려드린 코스가 정말 좋은 게 도착지점이 맛있는 먹거리가 많은 곳이기 때문이에요

등산이라면 치를 떠는데 나이들 수록 사람들이 왜 등산을 하는지 알것 같네요

원적산은 인천 부평구를 대표하는 산인데요!

이날 바람이 좋았던건지 지역적으로 그렇게 부는건지 계양산은 진짜 너무 바람좋고 등산하기 좋더라구요

단 위의 사진에서도 볼 수 있듯이 중간에 돌길도 있고 해서, 등산 장비가 없는 젊은 커플이라면, 여성분을 위해 포기하는 것이 좋겠다

등산이라 하기엔 무색하지만, 산책로가 잘되어 있다

등산로 중간중간 휴식할 수 있는 벤치와 운동시설이 있습니다

추천해주신 곳이 바로 인천 계양산 이였습니다

인천 계양산 다녀오실 이웃님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주차하고 길건너 계양산성박물관 우측 등산코스로 올라가면된다

주말이라 인천 등산을 다녀왔는데요 원적산이라는 높지않는 작은 산이랍니다

행복한 가족 등산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갑니다

잠진도 선착장에서 배를 타고 떼무리선착장에 발을 딛으면 바로 무의도 등산길이 나온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우리처럼 등산이 목적인지 샘꾸미 선착장에서 우르르 몰려내린다

2 5번출구 내려서 걸어서 10분정도 걸립니다

그리고 아직 가을이 아닌데 인천대공원 관모산을 오르는 길에 단풍처럼 보이는 나무들도 봤는데요. 완전 노랗고 갈색빛을 띄어서 날씨만큼은 한 여름이였지만 눈으로나마 가을이 온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었어요

아님, 아울렛으로 나가볼까 잠시 고민하다

곳곳에서 도시락을 먹고 있는 분들이 많으셨어요

그래도 꼭 다녀와서 또 후기 남기도록 할게요

약사사는 대한불교 화엄종 대본산인 사찰이다. 의외로 역사가 매우 깊어 고려개국당시 창건된 절로 항상 100명의 스님들이 수도정진한다하여 백인사라 불렸었다고 한다. 화엄종 대본산이 된 것은 비교적 현대사에 속한다

계산역에서 5번출구 나와 뒤돌아 죄회전 하면 된다

6-2번 종점이 있는 전진아파트가 나오구요

제가 사실 산을 좋아하질 않았었는데, 작년부터 갑자기 가볍게 산행 다니는 게 재밌더라구요!

오늘은 날씨가 조금 뿌여서 그런지 시원한 맛은 별로 없었지만 나중에 날씨가 맑고 가시거리가 뻥 뚤렸을때 올라가보면 정말 기가 막힌 맛이 있을 것 같습니다

처음에 국물을 마셨을때 약간 막걸리 맛이 났음 배고파서 허겁지겁 먹기는 했는데 또 시켜먹을 맛은 아닌듯하다

반대편은 인천가족공원이라고 해서 공원묘지가 있다

가볍게 동네 주변 산부터 시작해 보시면 어떨까요?

언제 모기한테 물렸는지 엄지 쪽에 좀 크게 부었다

저기 멀리 공항철도 다니는 도로도 보여요

선착장에서 버스는 안타고 걸어서 등산로 입구까지 갑니다

댕댕이들이랑 같이 산책오신분들도 많았구요

내려오는 길에 길을 잃어 잠시 헤맸던 아찔한 기억이 나네요

어딘지 어떤곳을 복원한건지 알 수 있어 더 좋았다

우선 인천대공원으로 가야 한다고 합니다

내가 계양산 날다람쥐잖아! 라며 근거 없는 자신감으로 올라갔다

탐방로 입구쪽에 화장실이 한군데 있었고요

편한 운동화랑 두꺼운 양말 착용 완전중요

영종도 쪽으로도 다른쪽으로도 조망은 꽝이였다

그래도 주말이라 그런지 계양산을 오르시는 분들이 넘넘 많았어요

오늘은 여자친구와 함께 계양산 야간산행을 가기로 했어요

문학산 정상을 가는 길에 옆길로 잠시 빠졌습니다

정상에 가까워져 이런 넓은 공간이 나옵니다!

꽃 구경하면서 오르면 절대 힘들지 않은 곳이에요

공무원들은 절대 선제적으로 대응하지 않는다

그래서, 정기도 받고! 가서 소원도 빌고 하려고 마니산으로 다녀왔어요

근처에는 이 돌들을 떼어낸 흔적이 있다고 한다

이 정돈 쉽지 라는 마음으로 몸을 가볍게 풀었다

가볍게 등산하시면서도 등산의 멋과 맛을 느끼시고 싶으신 분들 이라면 추천드리겠습니다

식당 이름답게 소래산 근처에 있는 식당이구요

올라가다가 뒤돌아보면 도시가 내려다 보이는 구간들도 있고요

profile Daniella |
산에서 김밥이라뉘#넘나 꾸르맛일듯. 추억이네요 초코렛바랑 김밥이랑 탄산음료 가져가서 산 정상에서 많이 먹었는데 지금은 이 죽일놈의 체력 반도 못올라갈듯.-0- 계양산 진짜 힘들어요
profile o_n_i |
소래산은 행정구역상 경기도 시흥시 소재 아닌가요?
profile 망고 |
정상에서 먹는 음식이 최고죠 날씨 좋을때 잘 가셨네요
profile 이쁜토익선생 |
추운 날에도 운동,, 멋있습니다 !
profile 이긍정 |
다른잇님들도 요즘 자주 등산하시더라구요 마스크 꼭착용하구 건강하구 안전한등산하세요!0
profile 보통그정도쯤 |
우와전 아침에만가봤는데 야간에 가는것도 새롭네요
profile 영이 |
넵! 자주놀러갈꼐요
profile 35gift |
안녕하세요 상세한 포스팅 즐감했습니다 본격적인 여름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네요 건강 잘 챙기시고 편안한 저녁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profile 임토랭 |
우왓! 저희집 바로 뒤 코앞에 있는 계양산이네요. 20년을 넘도록 살면서 한번도 안가본 산이기도등산과는 거리가 먼 일인인지라 계양산 장미원까지만 가보고 꼭대기는 한번도 가지 않았는데 두부님 덕분에 꼭대기를 구경하네요